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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애자일(Agile)
-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계속 검토해 나가며 필요할 때 마다 요구사항을 더하고 수정하여 개발하는 방식
- 폭포수 프로세스와 반대되는 개념
- 폭포수(Waterfall)
- 계획 > 요구사항 분석 > 설계 > 구현 > 테스트 > 유지보수
- 문서화 중점,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없다.
- XP(eXtremeProgramming)
- 의사소통, 단순성, 피드백, 용기, 존중
- 고객과 2주 정도의 반복 개발을 하고 테스트와 우선 개발이 특징
- SCRUM
- 프로젝트를 스프린트 주기마다 (ex 30일) 동작 가능한 제품을 제공
- 매일 15분정도 회의 진행
- 프로토타입(ProtoType)
- 실제 개발될 시스템의 프로토타입(시제품)을 미리 만들어 최종 결과물을 예측하는 모형
- 나선형(Spiral)
- 계획 수립 > 위험 분석 > 공학적 개발 > 고객 평가를 반복
- 점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
- RAD(Rapid App Dev)
- 빠르게 앱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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