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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GOF(Gang of Four) 디자인 패턴
    정보처리기사 2022. 10. 13. 20:07
    1. 생성 패턴
      • 싱글턴(Singleton) : 특정 클래스에 객체 인스턴스가 하나만 만들어지도록 함
      • 추상 팩토리(Abstract Factory) : 추상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고도 서로 연관되거나 
      •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의존적인 객체의 인터페이스 제공
      • 팩토리 메소드(Factory Methods) : 객체를 생성할 때 필요한 인터페이스 생성,
      •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클래스 인스턴스 만드는 일은 서브클래스에게 위임
    2. 구조 패턴
      • 어뎁터(Adapter) : 특정 클래스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요구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경, 호환성 문제 해결
      • 브리지(Bridge) : 기능과 구현에 대해 두 개의 별도의 클래스로 구현
    3. 행위 패턴
      • 옵저버(Observer) : 객체 상태가 바뀌면 다른 객체에 연락, 일대다 의존성
      • 상태(State) : 객체 내부 상태에 따라 행동을 변경 가능
      • 전략(Strategy) :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캡슐화, 클라이언트와 알고리즘을 분리 가능
      • 커맨드(Command) : 실행될 기능을 캡슐화, 재사용성이 높은 클래스를 설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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