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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설계 원칙(SOLID)

Ski_ 2022. 10. 13. 16:13

객체지향 설계 원칙(SOLID)

  • 단일 책임 원칙(SRP :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
    •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짐
  • 개방-폐쇄 원칙(OCP : Open-Closed Principle)
    •  확장에는 개방적, 수정에는 폐쇄적임
  • 리스코프 치환 원칙(LSP :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    •  자식 클래스는 언제나 부모 클래스를 대체 가능
  •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(ISP :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    •  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는 구현하지 말아야 함
  • 의존성 역전 원칙(DIP :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    •  의존 관계를 맺을 때 변화가 거의 없는 것과 의존 관계를 맺어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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